리습에서는 xicad 명령어를 어떻게 표현해야 불러쓸수가 있나요? > 공유

본문 바로가기

공유

리습에서는 xicad 명령어를 어떻게 표현해야 불러쓸수가 있나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토목이 댓글 11건 조회 6,042회 작성일 23-06-16 17:52

본문

캐드 프로그램 종류 및 버전 : autocad
오류 내용 (오류 메세지 등) : 제목 그대로 입니다.
리습에서 xicad명령어를 그대로 써주면 알수없는 명령이라고 나오는데, 혹시 명령어 앞에 xi용 접두어 같은게 있는걸까요?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zwcad사용자님의 댓글

zwcad사용자 작성일

com을 입력해보시면 단축 명령어 (ex. ABE) 옆에 원본 명령어(ex. xiAttBlkEdit )가 있습니다

토목이님의 댓글

토목이 작성일

답변감사합니다.

명령어 full로 써도 안되더라구요, zdream 같은 경우에는 앞에 CTW라는 접두어를 붙여야 실행이 되기에, XI에도 그런 접두어가 있나해서 여쭤보는 것입니다

이자더님의 댓글

이자더 작성일

zdream 은 제가 모르므로, 그 접두어가 어떤 식인지 알 수는 없으나,
모든 리습은 명령어를 정의하는 c: 가 앞에 붙습니다. 이를 함수에 사용할 때는 단축키가 아닌 전체 명령어 앞에 c: 를 붙히시면 되세요.
예: (c:xxx)

토목이님의 댓글

토목이 작성일

별도로 로드한 개별리습은 c:를 붙이면 불러와집니다만, xicad의 경우는 내장?이라 그런지 이방식으로는 안불러와집니다. no function 어쩌구 저쩌구 이렇게 나옵니다.

참고로 zdream 같은 경우는 full명령어 앞에 ctw를 붙여주면 불러와 집니다. 예) ABCD : 알수없는 명령, CTW_ABCD 이러면 불러와 지더군요.

토목이님의 댓글

토목이 작성일

사실 본건 문의는 tj 명령때문입니다.
tj-맞춤을 자주쓰는데, 실행하면 글자가 무작위로 회전/축소되더라구요, 해서 우선 고정(A)하고 맞춤(F)을 해주니까 정상적으로 작동되더라구요.
자주쓰는 기능이라 이게 번거러워서, tj-a-f 기능을 하나로 묶는 간단한 리습을 만들려하는데, tj 명령을 불러오는 부분에서 실행이 안되더라구요.

이자더님의 댓글

이자더 작성일

그건 안될꺼여요..
그저 (command (c:xitjus)) 형식으로 실행을 시킬 수는 있지만, 하위 옵션을 연속으로 입력하는 것은 안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zwcad사용자님의 댓글

zwcad사용자 작성일

(defun c:ilovexicad ()

(vl-load-com)

(setq thisdrawing (vla-get-activedocument
    (vlax-get-acad-object)))


(vla-SendCommand thisdrawing (strcat "xitjus" " " "a" " "))

(vla-SendCommand thisdrawing (strcat "xitjus" " " "p" " " " " "f" " "))

(princ)

);defun


zwcad에서는 정상 작동하는데 타 캐드에서는 어떨지 모르겠네요

혹시 제작자님 의도와 맞지 않는다면 삭제하겠습니다

토목이님의 댓글

토목이 작성일

와우 감사합니다. 제대로 작동합니다.

이자더님의 댓글

이자더 작성일

zwcad사용자 님...
sendcommand 로 리습의 하위 옵션을 작동시킬 수 있다는 것을 처음 알았습니다.^^
감사합니다.~~

zwcad사용자님의 댓글

zwcad사용자 작성일

토목이님// 추가로 작성하자면 ... (princ) 앞에 (vla-SendCommand thisdrawing (strcat "xitjus" " " "p" " " " "))
 한 줄 추가해주시면 tj 기능이 한번 더 실행됩니다
이자더님// 항상 도움만 받다가 도움이 되었다니 영광입니다 ^^

토목이님의 댓글

토목이 작성일

넵, 감솨합니다^^


XICAD, Copyright © izzarde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