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cx 사용 시 프로그램 응답없음 문제 > 질문 및 오류신고

본문 바로가기

질문 및 오류신고

xcx 사용 시 프로그램 응답없음 문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손채림 댓글 3건 조회 130회 작성일 24-01-23 13:39

본문

캐드 프로그램 종류 및 버전 : Autodesk Autocad 2023
오류 내용 (오류 메세지 등) :
안녕하세요. xicad를 사용하고 있는 초보 cad인입니다. 먼저 감사 말씀 드리겠습니다. 덕분에 정말 cad 공부에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제가 포토마스크 도면을 제작하기 위해서 cad를 사용중인데 특정 이미지에 선을 따서 안에 수많은 원들을 채워넣어야 해서 xclip과 xcx 기능을 사용하고 있는데 xclip할 때도 약간의 딜레이(1~2분)정도가 생기지만 그래도 잘 기능하는데, xcx를 사용하면 프로그램에서 무한 로딩이 되더니 결국 응답없음으로 다운됩니다ㅠㅠ 이게 객체가 너무 많아서 그런건가요??

xclip하는 객체는 원 3600개로 이루어진 배열 두개(즉, 7200개의 객체)이고, 폴리선내에  xclip하고 있습니다. (파일 참고)

댓글목록

이자더님의 댓글

이자더 작성일

네 맞습니다. 객체가 너무 많아서 그렇습니다.

원을 배열하고 폴리선을 덮어서, 영역안의 원만 살리는 작업인가 보네요..
오지랍이겠지만, 원본 파일을 비밀글로 올려 주시면 좀 더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 드리겠습니다. 안될 수도 있지만요...

손채림님의 댓글

손채림 작성일

역시 객체가 많아서였군요ㅠㅠ 감사합니다. 파일 첨부해서 글 재업로드했습니다 !

이자더님의 댓글

이자더 작성일

이 글을 다시 보실지 모르겠으나, 여러가지를 해 본 결과...
XCX로 이 형상을 만드는 것은 무리가 있었고, dot 로 해치를 한 다음 그 dot 를 원으로 변경하는 것이 가장 적절한 방법이었습니다.


XICAD, Copyright © izzarder.com All rights reserved.